TOP

일상 행복 감동

나만 알고 있지 말자 하나님의교회 유월절 본문

행복

나만 알고 있지 말자 하나님의교회 유월절

소피아친구 2018. 10. 1. 22:24


나만 알고 있지 말자 하나님의교회 유월절


실제 있었던 일입니다.

얼마 전 제가 사는 동네에서

사고가 있었습니다.


운전 미숙으로 인해

승용차가 가게로 돌진한 것입니다.


다행히 운전자는 경상이고

가게가 한산해서 크게 다친분은 없었습니다.


제가 사는 곳과 가까운곳에서

일어난 일이라 그런지 살짝 놀란마음이 있었습니다.

소리도 대단히 컸다고 하더군요


바로 옆에 마트가 있었는데

그 마트에 자주가곤 하는데

승용차 핸들이 조금만 틀어져도

마트로 돌진 할 수도 있었던 것입니다. 


이런 소식을 들으니

하나님의 보호하심의 약속을 받고 있다는 것이

너무나 감사했습니다.


성경에 하나님 말씀에

재앙을 넘겨 주신다는 약속의 말씀이 있습니다.


출12:11 이것이 여호와의 유월절이니라... 

내가 애굽 땅을 칠 때에 그 피가 너희의 거하는 집에 있어서 너희를 위하여 표적이 될찌라 

내가 피를 볼 때에 너희를 넘어가리니 재앙이 너희에게 내려 멸하지 아니하리라


출애굽기에 내용을 보면

유월절의 피를 보면 재앙이 넘어간다는 하나님의 약속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양을 잡아 지키던 구약의 유월절이

신약에 와서는 새 언약의 유월절로 변역되게 됩니다.



마26:26 저희가 먹을 때에 예수께서 떡을 가지사 축복하시고 떼어 제자들을 주시며 가라사대 

받아 먹으라 이것이 내 몸이니라 하시고 또 잔을 가지사 사례하시고...

죄 사함을 얻게 하려고...흘리는 나의 피 곧 언약의 피니라


신약에 와서는 

예수님의 살을 표상하는 유월절의 떡

예수님의 피를 표상하는 유월절의 포도주를

먹고 마심으로 유월절을 지키게 되면

하나님께서 재앙을 넘겨 주시겠다는 약속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성경에 이러한 귀한 하나님의 약속이

있다는 사실을 저는 알지만

모르는 분들이 많으리라 생각됩니다.


놀란마음을 쓸어내리고만 있을것이 아니라

이 좋은 

이 귀한

이 멋진 

하나님의 약속을


많은 분들과 공유해야 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저만 알고 있을것이 아니라.



댓글